본문 바로가기
일상

냉온찜질 캐릭터 수면안대 리뷰

by 알고본다 2020. 4. 15.
반응형

직업 특성상 컴퓨터를 하루 종일 보고 있어야 해서 저녁이 되면 눈이 정말 뻐근합니다. 안구건조 때문에 인공눈물을 매 2~3시간마다 꾸준히 넣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조금만 과로를 하게 되면 눈에 염증이 생겨서 병원에 찾아갈 정도입니다. 그래서 눈 마사지 등 눈의 피로를 풀고 신경을 안정화시키는 운동을 연습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게 말이 쉽지 꾸준하게 하는 게 정말 어렵더라고요. 왜냐면 일을 하고 몸이 완전히 녹초가 되는데 또 체력을 써가면서 눈 운동을 하고 마사지를 해야 하니 생각만 해도 귀찮습니다. 그래서 이것과 같은 효과를 내면서 훨씬 간단한 방법을 찾아봤습니다. 그래서 알아낸 것이 바로 눈 찜질입니다. 뜨거운 안대로 눈을 따뜻하게 하면 눈 주위의 신경세포들 활발해지고, 혈액순환이 잘 이루어지게 됩니다. 이런 걸 두고 손 안 대고 코푸는 격이라고 하지 않나요?

 요즘 나오는 눈찜질기는 가격대, 디자인, 성능 등을 비교해보면 정말 천차만별입니다. 안대 안쪽에 전기회로를 넣어서 USB에서 나오는 전류를 활용해 온도를 높이는 찜질기가 대표적입니다. 가격대는 3만 원에서 5만 원까지 조금 높습니다. 아무래도 부품을 안대 사이에 넣어야 하고 여러 인증절차를 밟아야 하기 때문에 가격이 높게 측정되는 것 같습니다. 그다음은 천연 팥 등을 사용한 눈 찜질팩입니다. 안대 형식으로 눈을 감쌀 수는 없지만, 편하게 눈 위에 얹어주는 방식으로 사용합니다. 천연재료들을 활용해서 찜질을 하기 때문에 친환경적이고 더 안정적이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재료 자체가 주는 여러 가지 이로운 효과도 덤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가격은 8000~10000원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제가 활용하는 수면안대는 냉온찜질이 가능한 안대입니다. 이는 안쪽에 찜질이 가능한 보충제가 있어서 온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냉장고에 넣어두면 냉찜질, 전자레인지에 20초정도 돌리면 온찜질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가격은 3000원 정도로 가장 저렴합니다. 

캐릭터 수면안대

귀여운 곰돌이가 작은 새와 함께 댄스를 추는 이미지를 그려넣은 안대입니다. 모던한 스타일을 좋아해서 골랐습니다. 이외에도 고양이나 강아지 등 동물 모양의 캐릭터들이 그려져 있는 다양한 디자인의 안대가 있습니다. 자신의 취향대로 골라서 사면될 것 같네요. 기능적인 측면은 모두 동일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수면안대 고리끈

두툼한 고무끈으로 머리에 쓸수 있게 해 두었습니다. 너무 짱짱하지도 여유롭지도 않은 적당한 긴장감이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감촉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얼굴과 눈은 굉장히 민감한 부위라서 소재가 거칠게 나오면 피부에 자극이 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 걱정과는 달리 부드려운 면 소재를 사용했습니다. 착용감이 좋은 면 장갑을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젤팩

냉온 겸용 젤 팩입니다. 냉장고나 냉동고에 넣어서 시원하게 마사지할 수도 있고,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따뜻하게 눈을 안정시켜서 숙면을 취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주의해야 할 점은 젤 팩은 안대와 같이 넣으시면 안 됩니다. 또한 20초 이상 돌리면 젤 팩이 터져서 액체가 흘러내릴 수도 있으니 반드시 주의해야 합니다. 젤 팩은 찜질뿐만 아니라 빛도 차단해서 수면의 질을 높일 수 있습니다. 

 몸이 10냥이면 눈이 9냥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예전부터 시력의 중요성을 알고 있었던 것이죠. 모두들 수면안대를 착용하셔서 눈건강 꽉 잡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