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용인 수제맥주 양조장 매직트리브루어리(포장가능)

by 알고본다 2021. 3. 23.
반응형

 용인 에버랜드 근처에 수제 맥주 집에 가서 맥주를 테이크 아웃해왔습니다. 매직트리 브루어리라는 양조장 겸 수제 맥주 가게입니다. 위치는 아래와 같이 처인구이며 에버랜드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습니다. 이전에 한번 가서 맥주 맛을 보았는데 확실히 편의점에서 사 먹는 수제 맥주와 맛이 달랐습니다. 독일 속담에 "맥주는 양조장 굴뚝 그늘에서 먹는 게 가장 맛있다"라는 말이 있다고 합니다. 양조장에서 방금 만든 신선한 맥주를 마시니 정말 맛있었습니다. 이번에 가게 된 계기는 매직트리 브루어리에서 만든 제품이 2021 대한민국 주류대상에 수상해서 행사를 하고 있었습니다. 3병을 사면 1병을 무료로 주는 이벤트였습니다.

 매직트리브루어리는 경기지역화폐가 사용 가능한 매장이라서 이번 지원금을 활용하여 맥주를 구입하였습니다. 

레트로 골드 바이스

밀맥주로 이번에 주류대상에서 수상한 2가지 맥주 중 하나입니다. 레트로 골드 바이스입니다. 

용량 및 주의사항

1L씩 포장판매하고 있으며 병은 보시는 것과 같이 플라스틱으로 만든 병입니다. 상온 보관 시에는 변질 우려가 있으니 냉장 보관하여야 합니다. 이곳 수제 맥주특성상 비여과 제품이라서 효모가 섞여 나올 수 있다고 합니다. 

맥주잔에 따른 모습

밀맥주라서 그런건지 비여과 제품이라서 그런 건지 맑고 투명한 색은 아녔습니다. 일단 기존 브랜드 맥주들보다 훨씬 밀도 있는 맛이었고 끝 맛에 청량한 단맛 같은 것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수제 맥주라서 역시 독특항 개성을 지니고 있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맥주 윗면

탄산이 보글거리를 모습이 보였습니다. 지금 글을 쓰면서 다시보니 또 먹고 싶어 지네요.

피스타치오, 명태

피스타치오와 명태를 안주로 한잔 하였습니다. 용인 근처에 근사한 수제맥주집을 찾고 있으시면 꼭 한번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매장 내부의 사진을 찍지는 못했지만 유럽풍의 목조 인테리어를 사용한 분위기 있는 매장이었습니다. 또한 자신이 먹을 만큼 셀프로 맥주를 따라 마실 수 있는 시스템도 있어서 재미있었습니다. 이상 맥주 맛이 일품인 브루어리 맥주집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