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완결 명작 애니 추천 TOP35

by 알고본다 2022. 4. 29.
반응형

 직접 본 명작 애니만을 선별해서 장르와 작가 그리고 추천도를 입력해놓았습니다.

참고하셔서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진격의 거인

진격의 거인

 식인 거인들을 피해서 50m에 달하는 거대한 장벽을 만들고 그 안에 살아가고 있는 인류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주인공 에렌 예거는 평소에도 장벽 안에 갇혀 살아야 하는 인류의 삶에 의문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는 벽 밖의 세계에 대한 의구심을 떨칠 수 없었고, 밖으로 나가서 탐험하는 것을 갈망했죠. 그런데 어느 날 초대형 거인이 나타나 벽을 부수는 바람에 인류의 안락한 평화가 깨져버리고 맙니다. 또한 그의 어머니 또한 거인에게 잡아먹히는 끔찍한 일을 겪고 말죠. 이에 에렌 예거는 지상에 있는 모든 거인을 구축하겠다고 다짐합니다. 

 애니덕후가 아니더라도 한 번쯤은 들어봤을 법한 애니죠. 만화책으로는 결말이 나왔고, 애니로는 4기까지 진행되었습니다. 매우 신선한 소재와 속도감 있는 전개, 그리고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나와서 시간 가느줄 모르고 볼 수 있습니다. 입체 기동을 활용한 화려한 액션씬도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우익애니라는 꼬리표 때문에 꺼려졌지만, 실제로 보고는 그러한 시각은 이 애니에 대한 편협한 해석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다소 잔인한 부분이 있어서 단점으로 작용할 수 있지만, 그것만 제외한다면 누구나 매료될 수 있는 애니메이션입니다. 

 

2. 도쿄 리벤저스

도쿄 리벤저스

  초라한 아파트 거주하면서 프리터로 살아가던 26살의 타케미치는 중학교 시절 교제하던 타치바나 히나타가 사망했다는 것을 알게 된다. 그리고 다음 날 기차역에서 누군가에게 떠밀려 철로에 떨어지게 된다. 죽었다고 생각하던 그 순간 12년 전, 히나타와 사귀던 중학생 시절로 돌아가게 되는데.... 

 중학교때 사귀었던 여자 친구를 살리기 위해서 고군분투하는 소년의 타임슬립물입니다. 과거와 현재를 계속해서 이동하면서 사건의 진상을 추리해나가는 재미가 있습니다. 또한 싸움은 못하지만 폭력단에 들어가서 자신만의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것도 흥미롭습니다. 다만 간간이 나오는 중2병 걸린 히로인들의 행동이 항마력을 갈아먹는 것은 단점으로 느껴집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잘 짜인 짜임새(루프물은 과거와 현재의 개연성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1인)와 캐릭터들의 '간지'가 좋아서 끝까지 보게 되네요. 

 

3. 그 비스크 돌은 사랑을 한다

그 비스크 돌은 사랑을 한다

장르 : 러브 코미디, 코스프레 

작가 : 후쿠다 신이치

 

흔히 비스크돌이라고 부르는 이 애니는 청춘 러브 코미디입니다. '하나 인형 장인'을 꿈구는 고등학생 고죠 와카나가 인기 많은 미소녀 키타가와 마린에게 코스프레 의상을 만들어 주면서 벌어지는 일입니다. 기본적으로 캐릭터 디자인이 너무 잘되어서 매력적인 작품입니다. 또한 코스프레라는 소재를 수박 겉핥기가 아니라 관련 의상 제작 및 화장법, 사진 촬영 등 오만가지 것들을 상세하게 다루고 있어서 디테일이 돋보이는 작품입니다. 물론 코스프레에 관심이 없더라도 줄거리 및 주인공의 러브라인이 무척 흥미롭게 흘러가기 때문에 재미있게 볼 수 있습니다. 

 

4. 소드 아트 온라인

소드 아트 온라인

장르 : VRMMO, SF

작가 : 카와하라 레키

 

"이 라이트 노벨이 대단하다!"에서 2010년대 최고의 작품으로 뽑힌 원작을 애니화한 작품입니다. 역대 라이트 노벨 관련 서적 누계 부수 3위를 기록한 적도 있을 정도로 인기 있는 작품인 만큼 줄거리와 캐릭터, 세계 관등이 매우 흥미롭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엄청난 흥행몰이를 할 수 있었고 일본 애니메이션계의 트렌드를 이 세계 먼치킨 판타지물로 바꿔놓은 기념비적인 작품입니다. 물론 개연성의 미흡한 부분과 시리즈가 진행되면서 점점 개성을 잃어가는 단점이 있지만, 애니를 입문하시는 분들에게는 꼭 추천드리는 작품입니다.

 

5. 갑철성의 카바네리

갑철성의 카바네리

장르 : 좀비 아포칼립스, 스팀펑크

감독 : 아라키 테츠로

 

길티 크라운, 진격의 거인 1기 감독인 아라키 테츠로가 감독을 맡은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입니다. 산업혁명이 한참 이루어지던 근대시대에 증기기관차와 좀비라는 소재를 엮어서 만들어낸 독특한 좀비물입니다. 뛰어난 작화와 연출, 미친 몰입도를 가능하게 하는 독특한 세계관이 매력적인 작품입니다. 다만 결말부분에서 작품에 매력이 다소 감소되는 느낌이 있습니다. 

 

6.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장르 : 학원 배틀, 히어로

작가 : 호리코시 코헤이

 

 '개성'이라는 초능력을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지고 태어나는 세계에서 '무개성'으로 태어난 주인공 미도리야 이즈쿠가 히어로가 되기 위한 여정을 담은 애니매이션입니다. 전형적인 학원 배틀 성장물입니다. 주인공의 성장과정과 조력자인 올 마이트 그리고 빌런들과의 혈투가 감상 포인트입니다. 또한 연재가 꽤 진행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세계관이 전혀 무너지지 않고 유지되고 있다는 점도 큰 장점입니다. 

 

7. 킬라킬

킬라킬

장르 : 슈퍼 히어로, 액션

감독 : 이마이시 히로유키

 

제가 추천하는 작품중에서 호불호가 가장 강한 작품일 것 같네요. 열혈적인 요소, 누군가와 함께 보기 '민망한' 노출도, 기발한 싸움 등 다소 쉽게 이해하기 힘든 정서 등을 보는 내내 느낄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애니를 많이 보신 분들이라면 이러한 개성적인 연출에 높은 점수를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평범한 애니에 질리신 분들을 위해서 강력 추천합니다.(다만 혼자 보시는 것을 권장....)

 

8. 무직전생 - 이세계에 갔으면 최선을 다한다

무직전생

장르 : 이세계 전생, 판타지

작가 : 리후진 나 마고노테

 

 34세 무직 동정남이 이 세계에서 전생하면서 벌어지는 일입니다. 전생의 지식을 사용하여 마술 재능을 빠르게 성장시키며 새로운 삶을 살아가는 이야기 입니다. 흔히 이세계물하면 전생하면서 엄청난 능력과 스킬을 가지고 태어나서 고속성장을 통한 통쾌한 인생 역전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무직선생의 경우, 성장의 매력을 조금더 구체적이고 몰입도 있게 구사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마법사로서 스킬을 성장시키는 것이아니라, 전생에 니트족이고 고독하고 사회와 소통되지 못했던 한 어른이 이세계에서 마법사인 스승과의 관계에서 한걸음 성장하며, 자신의 제자에게 용기와 기회를 주면서 '인간'으로써 성숙해나가는 모습을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또한 모험을 통한 판타지 형식을 취하고 있어서 다채로운 세계관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주인공의 다소 변태적인 취향이 싫으신 분들도 있겠네요. 

 

9. 도메스틱 그녀 

도메스틱 그녀

장르 : 로맨스, 청년만화

작가 : 사스가 케이

 

소설가 지망생인 주인공(고등학생)이 여선생님을 짝사랑하는 중, 우연히 선생님의 여동생과 관계를 가지게 되고 얼마 후 주인공의 아버지가 재혼을 하게 되는데 새엄마의 딸들이 위의 두 명의 여자라는 설정의 만화입니다. 소재부터가 막장드라마 냄새가 물씬 풍기는 이 드라마는 청년 로맨스는 수위가 매우 높고 스토리도 굉장히 도발적인 작품입니다. 작품의 결말로 치닫을수록 작위적이면 다소 현실감이 떨어지는 단점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성우들의 연기가 훌륭하고 연출 또한 감각적으로 원작의 그림체를 잘 살려서 몰입감 있게 볼 수 있습니다. 막장드라마의 소재와 청춘물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보셔도 후회 없을 것이라고 판단합니다. 

 

10. 미래일기 

미래일기

장르 : 서스펜스, 다크 판타지

작가 : 에스노 사카에

 

우연히 미래를 읽는 일기를 얻게 되면서 강제로 배틀 로열에 참여하게 된 소년의 이야기입니다. 참신한 소재와 도덕적 윤리보다는 생존에 목숨을 거는 다크한 세계관, 그리고 능력자 배틀이라는 세 가지 요소를 통해서 화제가 된 작품입니다. 하지만 이 작품의 가장 큰 매력은 얀데레의 표본인 가사이 유노입니다. 

 얀데레란 사랑하는 상대에 대한 집착으로 무슨 일이든 해버리는 극단적인 캐릭터를 말합니다. 스토커와 비슷하지만, 상대방을 완전히 소유하고 애완견처럼 다룬다는 점에서 광기적인 면이 더 강합니다. 가사이 유노는 얀데레라고 하면 딱 떠오를 정도로 해당 개념을 대표하는 캐릭터입니다. 그녀의 매력적인 조력?과 주인공의 답답한 성격을 통해서 극의 긴장감이 배가 됩니다. 얀데레와 배틀로얄을 즐기는 분들에게 꼭 추천하는 작품!

 

11. 도쿄구울

도쿄구울

장르 : 어반 판타지

작가 : 이시다 스이

 

인간을 사냥하며 죽은 고기를 먹는 괴물인 '구울'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주인공은 갑작스러운 사고를 통해서 반은 인간 그리고 반은 구울로 살아가면서 딜레마를 겪습니다. '도쿄'라는 공간이 말해주듯이 인간관계의 차갑고 공포스러운 감정을 잘 표현해내고 있습니다. 극이 진행될수록 더더욱 주인공의 내면이 음울하고 공포스럽게 변하는 것을 보면서 미스터리, 스릴러의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평범한 배틀물보다는 심리묘사에 치중한 애니를 보고 싶다면 추천드립니다.

 

12. 전생했더니 슬라임인 건에 대하여

전생했더니 슬라임이 었던 건에 대하여

장르 : 이세계 전생, 판타지

작가 : 후세

추천도 : ★★★

 

평범한 이세계물이 아니다. 전생했더니 인간, 마왕과 같은 좋은 포지션을 가지는 물리적 신체를 가진 게 아니라 "슬라임"이라는 매우 미미한 존재로 태어났다. 마물인 슬라임으로 태어나서 마물과 인간의 화합을 위해서 살아가면서 겪는 독특한 설정의 이세계물입니다. 보통의 이세계물은 전생 후 급격한 레벨업을 통한 복수, 세계 정복 등의 목표로 독자들에게 쾌감을 선사합니다. 하지만 위의 애니는 주인공이 다른 종족들과 대화와 협력을 통해서 평화적 질서를 만들어 낸다는 점이 좋습니다. 일본의 소설가가 되자에서 종합 1위를 달성한 탄탄한 스토리를 바탕으로 슬라임이라는 독특한 설정의 이야기를 풀어갑니다. 이세계물의 대표작으로 불리고 있는 이 작품 꼭 추천합니다. 

 

13. 기생수

기생수

장르 : 고어, 다크 판타지

작가 : 이와아키 히토시

추천도 : ★★★★

 

 "악마"라는 단어를 책에서 찾아봤는데.. 가장 그것에 가까운 생물은 역시 인간인 것 같아.... 기생수는 정체불명의 외계 기생 생물이 지구에 떨어지면서 벌어지는 일입니다. 이 기생생물은 인간에 몸에 숨어 들어와 육체를 차지하여 다른 인간들을 잡아먹습니다. 하지만 주인공 신이치는 기생생물을 자신에 오른손에 묶어 둠으로서 기생수와의 기묘한 동거를 해나갑니다. 이 애니는 단순히 SF로써 외계 생명체를 물리치는 단순한 이야기가 아닙니다. 인간과 기생생물 사이의 진정한 차이점이 무엇이지를 인간의 관점 그리고 기생물의 관점에서 적나라하게 묘사합니다. 그리고 둘 사이의 동화와 적대가 반복되면서 깊은 철학적 질문을 가지게 하죠. 인간과 지구에 대한 심도 있는 주제의 애니를 원한다면 꼭 봐야 할 작품입니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액션, 오락물로써 재미가 없다는 뜻은 아니기에 너무 무거운 마음으로 보실 필요는 없습니다.^^

 

14. 호리미야

호리미야

장르 : 일상, 순정만화

원작 : HERO 하가와라 다이스케

감독 : 이시하마 마사시

추천도 : ★★★

 

 사람들과 잘 소통하지 못하는 음침한 남학생이 학교에서 미인이자 성적도 우수한 호리 쿄코라는 동급생을 만나면서 벌어지는 청춘물입니다. 청춘물에 자주 등장하는 찌질남이 학교의 톱 여성과 사귀면서 벌어지는 일을 다루고 있지만 마냥 전형적인 전개로 이어지지는 않습니다. 특히 캐릭터들의 감정 변화를 정교하고 섬세하게 묘사하면서 성장과 관계를 예리하게 조명해줍니다. 국내에서 특히 인기가 많았던 작품으로 라프텔에서 2021년 조회수 2위를 기록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글거리지 않으면서 순수한 감정적 감응을 느끼고 싶어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15. Re:제로부터 시작하는 이 세계 생활

Re: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

장르 : 이세계 전이, 루프

작가: 나가츠키 탓페이

추천도 : ★★★★

 

 이세계물 + 루프물이라는 새로운 장르의 판타지 애니입니다. 다른 이세계 주인공들과 달리 오직 '사망 귀환'이라는 죽으면 일정 시간을 거꾸로 이동하여 살아나는 능력을 가진 남성이 겪는 이야기입니다. 여주인공인 에밀리아와 쌍둥이 자매(렘, 람)를 비롯하여 수많은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등장합니다. 또한 루프 물의 극적 긴장감과 재미를 위해서는 스토리의 짜임새와 복선이 치밀해야 하는데 리제로는 이 부분에서 매우 뛰어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주인공이 고생과 고난을 통해서 에피소드를 해쳐나가면 관객들도 같은 감정의 성취감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이는 다른 이세계물이 주인공을 급격하게 성장시켜서 대리만족을 시키는 것과는 다른 재미를 제공해줍니다. 극의 짜임새와 루프물의 추리적인 요소를 좋아하시면 추천드립니다.

 

 

16. 강철의 연금술사 

강철의 연금술사

장르 : 액션, 전쟁, 다크 판타지

작가 : 아라카와 히로무

추천도 : ★★★★☆

 

 삶의 모든 것들은 등가교환의 법칙을 따른다고 믿는 연금술사 형제의 모험을 다룬 이야기입니다. 어머니를 되살리기 위해서 금기의 연성술인 인체연성을 실행하였지만 실패하여 형은 육체의 일부분을 그리고 동생은 전체를 잃어버려서 강철을 육체대신 사용한다는 캐릭터 설정입니다. 강철의 연금술사는 튼튼하고 치밀한 구성과 줄거리, 연금술이라는 매력적인 소재, 근대를 배경으로 하는 현실적이면서 독창적인 설정, 철학적 담론, 줄거리를 관통하는 세련된 주제의식 등 거의 모든 면에서 완벽한 애니메이션입니다. 특히 다른 소년만화들이 엔딩으로 갈수록 파워 인플레와 그에 따른 조연들의 존재감이 사라지는 오류를 범하는데 이 애니는 그렇지 않습니다. 오히려 엑스트라에 불과한 줄 알았던 인물이 매우 큰 활약을 하는 전개가 나오며 사소한 장면도 후반부에서는 결정적인 작용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2021년 일본 만화 총선거에서 당당히 9위를 차지했고 꾸준히 재평가받는 작품입니다. 완성도 있는 애니가 무엇인지 알고 싶다면 꼭 보시길 바랍니다.

 

 

17. 메이드 인 어비스

메이드 인 어비스

장르 : 다크 판타지, 모험

작가 : 츠쿠시 아키히토

추천도 : ★★★★

 

 개인적으로 애니메이션을 보는 이유(혹은 매력)가 무엇이냐고 묻는다면 저는 첫 번째로 매혹적인 세계관이라고 생각합니다. 상상력과 창의력을 바탕으로 호기심을 자극하는 세계에 빨려 드는 기분을 잊을 수 없기 때문에 애니메이션을 보곤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메이드 인 어비스는 정말 뛰어난 작품입니다. "수수께끼가 가득한 빅 홀 어비스, 그곳에는 기묘하고 기괴한 생물들이 살고 있으며, 현 인류로써는 만들어 낼 수 없는 귀중한 유물들이 잠들어있다" 어비스에 대한 공식적인 묘사입니다. 어머니처럼 위대한 어비스의 탐굴가가 되고 싶어 하는 리코가 우연히 로봇의 모습을 한 소년을 줍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입니다. 순수하면서 모험심 강한 캐릭터들이 기묘한 세계를 탐험하면서 여러 가지 사건을 겪는데 이게 매우 흥미롭습니다. 마음이 평온해지는 모험을 떠나고 싶다면 추천드립니다.

 

18. 그녀도 여친

그녀도여친

장르 : 개그, 러브 코미디, 하렘

작가 : 히로유키

추천도 : ★★★

 

 제목만 보면 혐오스러운 하렘물로 보이지만, 내용을 살펴보면 약을 거하게 빤 의식의 흐름 기법이 돋보이는 개그물입니다. '그녀도 여자 친구'이라는 제목답게 주인공이 여러 여자와 양다리를 걸치는데 재미있는 요소는 여자들의 동의하에 이루어진다는 점입니다. 소재만 보면 자극적일 것 같지만 이 작가 특유의 능구렁이 같은 유머를 통해서 희극적인 재미를 살려줍니다. 보통의 러브 코미디물이 "누구와 이어질지 추리 혹은 기대하면서 본다면 이 애니는 누구든 제발 한 명만 이어지면 좋겠다"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킬링타임용으로 강추드립니다. 

 

19. 신세기 에반게리온

신세기 에반게리온

장르 : 드라마, 메카, 세카이

감독 : 안노 히데아키

추천도 : ★★★★★

 

 단순한 메카물을 넘어서 방대한 떡밥과 의미들로 가득한 애니메이션으로 90년대 애니메이션 붐을 일으킨 작품입니다. 서기 2000년 인류는 남극에 소형 운석이 떨어져서 인구의 절반을 잃어버립니다. 이후 사도라는 정체불명의 적이 나타나서 인류를 지구상에서 없애고자 하는데 인류는 이때 비밀 병기인 에반게리온을 통해서 대항합니다. 그리고 주인공 이카리 신지는 에반게리온에 운명적으로 타게 되면서 여러 가지 사건을 겪으며 성장해 나갑니다. 독특한 세계관과 의미심장한 사건들, 치밀한 주인공의 심리묘사를 통해서 엄청난 걸작을 만들어냈습니다. 혹자들은 의미없는 떡밥이 너무 많다고 악평하지만, 감독 안도가 설정해놓은 것들을 천천히 살피면서 음미한다면 큰 감동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20. 귀멸의 칼날

귀멸의 칼날

장르 : 시대극, 배틀

작가 : 고토게 코요하루

추천도 : ★★★★

 

 도깨비에게 일가족을 몰살당한 소년 카마도 탄지로가 유일한 생존자이자 도깨비로 변한 누이동생을 인간으로 돌려놓기 위해서 고군분투하는 이야기입니다. 귀살대라는 도깨비를 잡는 정예요원이 되어 적들을 하나씩 물리치는 이야기입니다. 캐릭터와 스토리라인이 우수한 편입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인기 소년물처럼 악역을 늘리면서 스토리를 질질 끌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또한 애니메이션의 배틀씬이 매우 훌륭하기 때문에 작화적인 측면에서 현재 가장 선두에 있는 애니메이션이라고 평가합니다. 

 

21. 불멸의 그대에게

불멸의 그대에게

장르 : 판타지

작가 : 오이마 요시토키

추천도 : ★★★★

 

 목소리의 형태로 많이 알려진 오이마 요시토키 작가의 작품입니다. 영원불멸의 존재가 이 세상에 우연히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일입니다. 세상의 온갖 것들의 모습을 모방하면서 성장해나가는 스토리이죠. 첫 화부터 몰입도가 엄청난 작품입니다. 불멸의 존재를 통해서 인간이 성장해나가는 모습, 인간과 존재는 과연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가?라는 철학적인 질문을 던지는 작품입니다. 오이마 요시토키의 전작과 마찬가지로 인간의 여러 가지 감정들을 깊이 있고 섬세하게 묘사하는 것이 정말 좋습니다. 단순히 힐링이 아니라 깊은 감동을 원한다면 꼭 보시길 바랍니다. 

 

22. 데아이몬

데아이몬

장르 : 드라마

작가 : 아사노 린 

추천도 : ★★★☆

 

 도시에서 10년 동안 밴드 활동하던 나고무는 동료들의 해산 선언과 아버지의 입원 소식에 고향으로 돌아갑니다. 고향에서 오랫동안 이어온 전통의 화과자 전문점을 이어받기로 한 것이죠. 거기서 "이츠카"라는 이름의 소녀를 만나면서 벌어지는 일입니다. 자극적이지 않고 소소한 소재로 조용히 시청자들의 인기를 사로잡은 작품입니다. 화과자라는 일본 고유의 로컬적인 소재가 재미있습니다. 또한 미소녀를 최대한 많이 나오게 하는 하렘식 힐링물이 아니라 소녀와 시골에 돌아온 청년의 심리적 성장을 주요한 포인트로 잡고 있어서 인위적인 감성이 나오지 않고 소소하게 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 

 

23. 서머타임 렌더

서머타임 렌더

장르 : 서스펜스, 액션

작가 :타나카 야스키 

추천도 : ★★★☆

 

"어릴 적 친구가 죽었다는 소식을 듣고 고향의 섬으로 돌아온 주인공 신페이.

가족과의 재회 후 장례식을 겪는 중에 문제를 만나게 된다."

 

 극강의 몰입도를 자랑하는 루프물입니다. 주인공이 죽게 되면 일정 시간 전으로 다시 돌아가게 된다는 간단한 설정이지만 섬에 나타난 "그림자"라는 수상한 존재와 치밀한 플롯 구성으로 한번 보게 되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몰입하게 되는 이야기입니다. 루프물의 주인공이 시간을 되돌려서 막강한 힘을 갖는 것과 다르게 이 애니는 주인공이 힘의 한계를 갖습니다. 이것이 이야기를 더욱 재미있게 만들며 설득력을 부여합니다. 또한 그림자라는 독특한 SF적인 설정도 매력적인 요소이죠. 

 

24. 스파이 패밀리

스파이 패밀리

장르 : 첩보, 코미디

작가 : 엔도 타츠야

추천도 : ★★★☆

 

 초일류 스파이 작전명 '황혼'에게 어느 날 위장 가족을 만들어서 명문학교에 잠입하라는 명령이 하달됩니다. 암살자 아내, 텔레파시 초능력을 가진 딸과 함께 가짜 가족을 만들어가는 이야기입니다. 서로의 비밀을 모르는 상태에서 벌어지는 아슬아슬한 스릴과 그 반동으로 뿜어져 나오는 웃음이 매력인 작품입니다. 또한 캐릭터들이 가진 사연을 통해서 반전주의와 평화를 내세우는 만큼 첩보물을 선호하지 않는 시청자들도 가볍게 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 특히 요르 포저의 캐릭터 디자인이 정말 잘 만들어져서 애니를 보는 남성 시청자의 재미를 상승시킵니다. 

 

25. 아하렌 양은 알 수가 없어

아하렌 양은 알 수 없어

장르 : 러브 코미디, 개그

작가 : 미즈 아사토

추천도 : ★★★☆

 

 조용하고 평화로운 하지만 빵 터지는 개그가 있는 일상물입니다. 자극적인 느낌 없이 독특한 캐릭터로 웃음을 만들어내는 개그물입니다. 평범한 남학생인 라이도군과 조금 별난 구석이 있는 아하렌 양의 일상 러브 코미디입니다. 보통 평범한 남학생과 독특한 여학생의 이야기는 많지만 둘의 티키타카가 극대화된 애니가 '아하렌 양은 알 수 없어'입니다. 일부에서는 '라이도 군은 알 수가 없어'라고 부를 정도로 남학생도 독특한 개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극적이지 않지만 독특한 개그를 좋아하신다면 추천드립니다.

 

26. 나만이 없는 거리

나만이 없는 거리

장르 : 추리, 서스펜스, 루프

작가 : 산베 케이

화수 : 12화 

추천도 : ★★★★

 

 압도적인 몰입감의 타임루프 스릴러입니다. 제 애니 인생을 통틀어서 아마 가장 몰입도 있는 애니일겁니다. 생계를 위해 피자배달 알바를 하는 만화가 지망생 사토루는 어느 날 집에 돌아와서 어머니의 시체를 발견하게 됩니다. 이를 계기로 '리바이벌'이라는 특수 능력을 통해서 18년 전 초등학교 5학년 시절로 돌아가게 됩니다. 어머니를 살해한 범인과 과거가 연관이 있다는 것을 깨닫고 미래의 어머니를 구하기 위해서 사투를 벌이는 일입니다. 

 탄탄한 플롯을 바탕으로 신체적으로 미약한 초등학생이라는 설정을 똑똑하게 사용하는 스릴러입니다. 보통의 탐정물이 주인공의 냉철한 상황 분석과 추리력을 보는 맛이 있지만 이 애니에서는 오히려 반대로 주인공이 감정적이고 충동적으로 행동합니다. 추리보다는 행동으로 결과를 바꾸고 그 결과가 미래와 얽히면서 재미를 증가시킵니다. 

 

27. 데스노트

데스노트

장르 : 서스펜스, 추리, 범죄

작가 : 오바 츠구미, 오바타 타케시

추천도 :  ★★★★

 

 인간의 본명과 얼굴을 알면 사람을 죽일 수 있는 '데스노트'에 관련된 이야기입니다. 본래 사신들이 인간을 죽일 때 사용하던 노트가 우연히 인간계에 떨어졌고, 주인공인 라이토가 그것을 사용하게 됩니다. 라이토는 데스노트를 세상의 범죄자들을 죽이는데 사용하게 되고 이에 대항하여 'L'이라는 세계 최고의 명탐정이 나타나게 됩니다. 

 신선한 소재와 두 주인공간에 엄청난 두뇌싸움으로 긴장감을 계속해서 올려나가는 애니메이션입니다. 또한 기존 소년만화와는 다르게 주인공이 무조건적인 선이 아닙니다. 오히려 자신만의 신념을 가지고 있는 악역에 가깝습니다. 2000년대 일본 사회의 냉소적이고 염세적인 시대상을 소년만화로 풀어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8. 이세계 삼촌

이세계 삼촌

장르 : 판타지, 이세계, 개그

작가 : 호톤도신데이루

추천도 : ★★★★

 

 "이세계에서 돌아온 삼촌과의 기묘한 동거생활"을 주제로 펼쳐지는 이야기입니다. 보통 이세계 생활하면 떠오르는 "신에게 부여받은 멋진 능력으로 세계를 구한다"는 것과는 거리가 멀어도 한참은 멀리 떨어진 삼촌의 이야기입니다. 태생이 못생겨서 이세계에서 오크로 오해받아 고생을 한 이야기, 어릴때부터 세가게임에 빠져서 융통성없은 아웃사이더가 사람들과 겪은 안습가득한 이야기를 통해서 코미디적인 요소를 뽑아냅니다. 

 또한 이세계에서 만난 츤데레를 자신을 미워하는 여성으로 이해하여 답답한 상태의 러브 코미디도 참 재미있습니다. 단순한 이세계물이 아니라 코미디를 더한 이세계물을 원한다면 강추드립니다. 

 

29. 도로헤도로

도로헤도로

장르 : 다크 판타지, 고어

작가 : 하야시다 큐

추천도 : ★★★★☆

 

"마법사에 의해서 얼굴이 도마뱀으로 바뀌고, 기억마저 잃어버리게 된 불운의 남자. 자신의 얼굴과 기억을 되찾기 위해서 마법사들을 쫓기 시작한다."

 

  넷플릭스에서 상영하고 있는 다크 판타지 애니메이션입니다. 2010년 이후 대표 트렌드인 이세계물과는 완전히 다른 보기 드문 장르를 선보이는 애니입니다. 오프닝부터 굉장히 사이키델릭한 묘사를 하고 있습니다. 세계관 자체가 도덕이나 윤리적 판단보다는 아트적이고 살짝은 역겨운 분위기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작가가 대마초를 피고 그린 것 같다고 표현하는게 맞을 것 같습니다. 기괴하고 어두운 분위기의 배경들 속에서 주인공과 캐릭터들의 기묘한 관계를 보는 재미가 상당합니다. 독창적이고 고어한 애니메이션을 좋아한다면 꼭 보시기를 추천드리겠습니다. 

 

30. 바이올렛 에버가든

바이올렛 에버가든

장르 : 멜로, 로맨스, 드라마

작가 : 아카츠키 카나

추천도 : ★★★★

 

 작화에 모든 것을 쏟아부은 애니메이션으로 알려진 작품입니다. 심사가 까다롭기로 유명한 교토 애니메이션 대상에서 처음으로 대상을 수상한 작품입니다. '자동 수기 인형'이라는 일종의 대필가로 일하고 있는 주인공 바이올렛 에버가든이 다양한 의뢰인들과 만나 겪는 에피소드들을 그린 이야기입니다. 유려한 그림체와 서정적인 감성을 통해서 감성 애니에 끝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각각의 에피소드들이 연애, 형제애, 자매애, 부성애 등의 여러 가지 사랑에 대한 심오한 주제를 옴니버스식으로 유연하게 풀어낸 점도 훌륭합니다.

 

 

31. 암살교실

암살교실

장르 : 학원, 배틀, 성장

작가 : 마치이 유세이

추천도 : ★★★★

 

 어느 날 달의 70%를 날려버린 괴생물이 선생님이 되면서 학생들과 벌어지는 일입니다. 학생들은 그에게 살인 기술을 배우면서 그를 암살해야 하는 아이러니한 상황에 놓여있습니다. 암살을 소재로 하지만 내면을 살펴보면 '낙오자 집단' 취급을 받는 학생들에게 어른으로써 올바른 가치관을 가르쳐주고 있습니다. 또한 배틀물로써 능력자인 선생님을 살해하기 위해서 전략적인 싸움을 구성하는 학생들의 성장도 재미있습니다. 2014년 '이 만화가 대단하다' 1위에 뽑힌 대히트작이지만 억지 연장 없이 깔끔하게 마무리되어서 결말까지 답답한 마음 없이 볼 수 있습니다. 

 

32. 원펀맨

원펀맨

장르 : 능력자 배틀, 블랙 코미디

작가 : ONE

추천도 : ★★★★

 

어떤 적이든 '단 한방이면 충분하다'는 사이타마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대머리에 다소 촌스러운 복장으로 히어로 일을 하는 주인공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기존의 정통 소년만화의 클리셰를 모두 부숴버리는 시원시원한 전개가 특징입니다. 대부분의 소년만화가 주인공의 시련과 성장이라는 주제로 많은 분량을 소모하는 것에 반대하여 시작부터 끝판왕급의 힘을 가지고 나타납니다. 하지만 너무 힘이 센 탓에 아무도 주인공의 노고를 알아차리지 못하는 블랙코미디적인 상황이 발생하죠. 굉장히 진지한 상황에 희극적인 캐릭터를 집어넣으면서 발생하는 이질적인 재미가 작품에 주요한 강점입니다. 

 

33. 주술회전

주술회전

장르 : 퇴마, 학원 배틀

작가 : 아쿠타미 게게

추천도 : ★★★★

 

 뛰어난 신체 능력을 가진 고교생이 어느 날 잠들어있던 최강의 주물을 몸에 삼키면서 벌어지는 일입니다. 블리치와 나루토의 재미있는 부분만 뽑아서 만들어 놓은 것 같은 소년만화입니다. 내용의 신선함보다는 작화의 퀄리티와 연출력이 매우 뛰어난 작품입니다. 캐릭터도 근사하게 잘 뽑혀서 보는 재미를 더해줍니다. 또한 "영역 전개"라는 필살기 같은 기술을 시전 할 때 큰 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매력으로 2021년 TVA BD, DVD 누적 및 평균 판매량 2위를 기록하면서 대 흥행하였습니다. 가장 트렌드 하면서 스타일리시한 애니메이션을 보고 싶다면 주저하지 마시고 보세요.

 

34. 청춘돼지는 바니걸 선배의 꿈을 꾸지 않는다

청춘돼지는 바니걸 선배의 꿈을 꾸지 않는다

장르 : 러브 코미디, 판타지

감독 : 미조구치 케이지

원작 : 카모시다 하지메 

추천도 : ★★★★

 

"어느 날 도서관에서 바니걸 의상 입은 미소녀 선배를 발견한 주인공,

  선배는 주변 사람들에게 자신이 보이지 않는다고 설명하는데...."

 

포브스 선정 제목 때문에 가장 손해 본 애니메이션 1위에 뽑힌 작품입니다. 제목만 보면 십덕후의 세계로 빠져드는 것이 아닌가 하는 불쾌감이 들지만 막상 보기 시작하면 전혀 다른 느낌을 받습니다. 사춘기 청소년들이 겪는 심리적인 문제들을 해결해나가면서 성장해나가는 내용입니다. 제가 마음에 드는 부분은 캐릭터들이 멍청하지 않고 스토리가 매우 서정적이면서 깊은 몰입도를 가진다는 것입니다. 보통의 남자 주인공들이 둔감(혹은 멍청)하거나 낮은 자존감으로 답답한 전개를 만들어 내는 것에 반해서 주인공은 욕망을 솔직하게 드러내고 표현할 줄 압니다. 또한 결단력과 실행력을 가지고 행동하기 때문에 주변 사건들을 해결할 때 통쾌한 느낌을 주죠. 러브라인도 여주인공으로 단일화되어있어서 엉망진창의 하렘물과 같은 전개도 보이지 않습니다. 똑똑한 이야기를 가지고 관객들을 사로잡는 애니메이션! 강추합니다. 

 

35. 카우보이 비밥

카우보이 비밥

장르 : 스페이스 웨스턴, 네오 느와르

원작 : 야타테 하지메

감독 : 와타나베 신이치로

추천도 : ★★★★★

 

우주를 떠돌아다니는 현상금 사냥꾼의 이야기입니다. 너무나도 유명한 작품으로 이제는 클래식으로 자리 잡았죠. 최근에는 할리우드에서 드라마화돼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신세계 에반게리온과 더불어서 오타쿠들의 최애 애니메이션에 꼭 뽑히는 작품입니다. 그 이유 중 첫 번째는 웨스턴, 누아르, 일상 코미디라는 서로 잘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장르들을 절묘하게 혼합했다는 점입니다. 두 번째는 각각의 캐릭터들이 가지고 있는 과거가 만들어내는 공허함 혹은 쓸쓸함을 재즈라는 음악으로 환상적으로 변주할 줄 안다는 것입니다. 20세기 말의 정서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그려낸 걸작입니다.

 

36. 슈타인즈 게이트

슈타인즈 게이트

장르 : SF, 로맨스

원작 : 5pb. / 니트로플러스

감독 : 사토 타쿠야 

추천도 : ★★★

 

 우연히 타임머신을 개발하게 된 엉뚱한 청년의 이야기입니다. 초반 부분에 떡밥을 던지는 과정에서 너저분하게 진행되는 이야기가 조금 지루합니다. 하지만 조금만 인내하고 보면 독특한 캐릭터들과 특유의 병맛 같은 대사에 중독되어 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루프물로써 몰입도와 추론의 재미도 매우 뛰어난 편입니다. 또한 로맨스를 절묘하게 섞어서 오타쿠 취향(?)을 가진 분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작품입니다. 작풍성과 상업성 모두 사로잡으면서 IMDb에서도 유저 평점 8.8을 받았습니다. 

 

 

일본 명작 만화 추천 TOP 30

1.귀멸의 칼날 장르 : 시대극, 배틀, 다크 판타지, 액션, 복수 작가 : 고토게 코요하루 총 권수 : 23권(완결) 추천도 : ★★★★ 다이쇼 시대를 배경으로 도깨비로 변한 여동생을 구하기 위한 소년의

codingtaco.tistory.com

 

무료&유료 애니 스트리밍 사이트 TOP3

무료 사이트는 모에니, ani24, linkkf라고 구글에서 검색하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Tstory정책상 불법 사이트를 소개하고 링크를 거는 행위가 불가하기 때문에 더 이상 자세한 설명을 하지 않

codingtaco.tistory.com

반응형

댓글